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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뉴스

2024년 수요도 많고 고액 연봉이 기대되는 클라우드 관련 직업 5선

by romydady 2024. 1. 15.

 

우리 중 많은 사람에게 새해의 새벽은 새로운 취미를 배우거나 나쁜 습관을 버리거나 직업을 바꾸는 등 새로운 동기 부여를 의미합니다 . 후자의 버킷에 빠지면 혼자가 아닙니다. FlexJobs 의 데이터에 따르면 근로자의 58%가 적극적으로 경력 변경을 찾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름(클라우드 업계) 속에서 집을 찾을 것입니다. 급성장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은 IT 및 비즈니스 인재를 유치하는 최고의 시장으로 자리매김했으며, 2024년에도 업계는 둔화될 조짐을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이미 기술 산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진출을 모색 중이라면 우리가 살펴보라고 제안하는 몇 가지 클라우드 역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클라우드 보안 엔지니어

사이버 공격으로 데이터가 점점 더 위협받는 세상에서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조직에는 전담 클라우드 보안 전문가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평균 연봉 2억원(152,000달러)  Frontier Airlines, Deloitte , Intel  Hinge 와 같은 회사는 클라우드 보안 엔지니어를 대상 으로 다음을 수행합니다.

  • 디지털 자산의 보안 상태를 계획, 구현, 업데이트 및 모니터링합니다.
  • 네트워크 및 민감한 정보 보호
  • 취약점 평가 및 위험 관리 방안 제안

2. 클라우드 솔루션 설계자

클라우드 솔루션 설계자는 연간 평균 1억 9천만원(150,000달러)를 벌고 있으며, Microsoft , Palo Alto Networks  Infosys는 출판 시점에 클라우드 솔루션 설계자를 고용하려고 합니다. 각 직위는 회사의 개별 요구 사항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클라우드 솔루션 설계자는 연구 기관, IT 제공업체, IT 부서 또는 기타 비즈니스와 같은 클라이언트를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을 생성, 최적화 및 유지 관리해야 합니다.

3. 클라우드 AI/ML 엔지니어

인공지능(AI)  머신러닝(ML)은 2024년에도 여전히 높은 비즈니스 우선순위를 유지할 것이며 Keysight Technologies , Atlassian , Netflix , Dell Technologies 와 같은 회사는 2024년 1분기에 AI/ML 엔지니어를 채용할 예정입니다. 평균 연봉이 2억 1천만원( $162,000)  이 전문가들은 다음과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AI, ML 시스템을 구축하고 학습, 정확한 예측, 내부 운영 개선이 가능한 알고리즘을 생성합니다.
  • 다양한 유형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실질적인 문제 해결
  •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위한 의미 있는 통찰력을 도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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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DevOps 엔지니어

Salesforce , FICO , Gartner  The Home Depot 는 초보 수준 및 숙련된 DevOps 엔지니어링 역할을 통해 모두 최고의 DevOps 인재를 찾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DevOps 엔지니어는 조직이 다음을 수행하도록 지원하여 연간 평균 1억 6천만원($123,000)를 얻습니다 .

  • 공급업체 서비스를 강화하는 클라우드 인프라를 설계, 구현, 유지 관리 및 지원합니다.
  • 소프트웨어 구축, 배포 및 유지 관리에 대한 모범 사례 지원
  • IT 운영을 자동화하고
  • CI (지속적 통합) 프로세스를 생성, 개발 및 유지합니다 .

5. 클라우드 지원 엔지니어

잘 발달된 인력 기술과 기술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면 클라우드 지원 엔지니어링이 귀하의 역할일 수 있습니다. 출판 당시 Amazon Web Services(AWS) , DigitalOcean , Snowflake  Couchbase 에는 빅 데이터, 네트워킹 또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같은 전문 분야의 클라우드 지원 엔지니어를 위한 채용 공고가 있습니다.

1억 7천만원($130,000) 의 평균 급여를 받기 위해 클라우드 지원 엔지니어는 다음 기능을 담당합니다.

  • 공급업체의 클라우드 제품 전반에 걸쳐 홍보대사 역할을 하여 고객에게 투자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 제품 피드백 및 개선을 위해 회사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팀에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합니다.
  • 고객이 발생하는 대량의 기술 티켓에 대한 대응
  • 프로세스 및 정책 개선 사항 식별, 전달 및 문서화

<출처:SDXCentr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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