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는 자사의 실리콘 원(Silicon One) 기술이 최초의 확장 가능한 네트워킹 실리콘 아키텍처이자 처음에 놓쳤던 웹스케일 고객 기반을 확보하려는 네트워킹 공급업체의 두 번째 시도를 대표한다고 주장합니다.
New Street Research가 주최한 Silicon One에 대한 투자자 회의에서 시스코 연구원 Rakesh Chopra는 회사가 초기 웹스케일 전환 중에 중요한 기회를 잃었다고 인정했습니다. 그러나 시스코의 Silicon One 아키텍처는 회사가 "이 중요한 고객 기반에 다시 진입하고 재참여"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Webscale 고객은 새로운 기술 채택을 주도하고 상당한 규모의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합니다. 이 그룹은 또한 "[인공지능(AI) / 머신러닝(ML)] AI/ML 영역의 최전선에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 즉, 그것들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이들 회사는 승리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웹스케일을 획득하면 서비스 제공업체,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센터, 엔터프라이즈 캠퍼스 등 모든 다운스트림 시장에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Chopra는 말했습니다. 그 시점까지 Cisco는 이러한 야망이 진전을 이루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우리는 이미 6개의 글로벌 Tier 1 웹스케일러 고객 5군데를 확보했습니다.”라고 그는 자랑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고객 참여와 파일럿을 기반으로 Cisco는 2025년까지 Silicon One 제품에 대한 주문이 13조원(1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현재 업계에는 약 20가지의 서로 다른 실리콘 아키텍처가 존재합니다. Cisco Silicon One의 목표는 21번째 아키텍처가 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하나의 아키텍처가 되기를 원합니다.”라고 Chopra는 말했습니다. “우리는 판매자와 고객 사이에 존재했던 경계를 높이고 있습니다.”
실리콘 원의 우수성
시스코 경영진은 자사의 우수성에 대한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Silicon One의 새로운 데이터 플레인 아키텍처, 패킷 프로세서 및 메모리 아키텍처를 기술의 차별화 기능으로 꼽았습니다.
시스코는 데이터 플레인 아키텍처를 통해 스위칭 대역폭 에서 라우팅 장치를 실행하는 주요 기술 장벽을 돌파했다고 주장합니다 . 제조사는 각각 패킷 프로세서와 이더넷 포트를 포함하는 여러 개의 서로 다른 슬라이스로 장치를 구축합니다. 더 높은 대역폭을 위해서는 더 많은 슬라이스가 필요합니다. 대역폭이 낮을수록 더 적은 수의 슬라이스가 필요합니다. 초프라는 “이 기술 아이디어는 스위칭에도 존재했지만 규모 때문에 라우팅 장치 측면에서는 사용이 금지됐다”고 말했다. 그러나 해당 코드를 해독하면 "갑자기 대역폭 전환에서 라우팅 장치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그는 더 빠르고 효율적인 패킷 처리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하드웨어 가속 데이터베이스를 결합한 Run-to-Completion, 특수 목적 엔진인 Silicon One의 패킷 프로세서를 강조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스위칭 효율성을 갖춘 풍부한 IP 라우팅을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라우팅 프로그래밍 기능을 갖춘 스위칭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Silicon One의 내부 깊숙한 곳에" 상주하는 메모리 아키텍처는 제조사가 다양한 조각을 하나의 통합 패키지로 결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는 매우 좋은 버스트 흡수를 얻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이는 작업 완료 시간 최적화 측면에서 AI에서 발생하며 데이터를 한 번 쓰고 한 번 읽기 때문에 많은 전력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라고 Chopra는 말했습니다.
시스코의 완벽한 삼분법
에너지(에너지의 출처, 비용, 영향)는 데이터 센터 산업의 근본적인 한계입니다. “기술 분야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의 유형이 제한됩니다. 랙, 공간, 건물의 전원이 부족하기 때문에 고객이 배포할 수 있는 작업이 제한됩니다.”라고 Chopra는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 모두는 지구가 그 정도만큼만 지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는 그가 "완벽한 삼분법"이라고 묘사하는 것을 만들어냅니다. 초프라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요구 사항, 기술 요구 사항, 도덕적 명령이 존재한다고 말했습니다. Cisco의 Silicon One 제품을 통해 "우리는 실제로 지속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고객 기반에 매우 흥미로운 가치 제안을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유럽의 주요 서비스 제공업체인 Deutsche Telekom은 Silicon One을 기반으로 하는 Cisco 8000 시리즈 라우터를 채택한 결과 에너지 비용이 92% 감소했다고 주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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