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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뉴스

델(Dell)의 고객 데이터 유출 보안사고

by romydady 2024. 5. 11.

4,900만개의 고객 데이터 유출

델 테크놀러지(Dell Technologies)는 이번 주 고객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고객 정보가 포함된 델(Dell) 포털 데이터베이스와 관련된 사건을 현재 조사 중임을 확인했습니다.

한편, 4월 말에 한 해커 포럼에서 위협 행위자가 4,900만 명의 Dell 고객 레코드를 포함하는 해킹된 데이터베이스를 판매하고 있다고 주장했다고 Daily Dark Web이 보도했습니다. 이 데이터베이스에는 2017년부터 2024년까지 Dell에서 구매한 시스템에 대한 개인 및 회사 정보, 전체 이름, 주소, 시스템의 고유 7자리 서비스 태그, 일련 번호, Dell 고객 번호 및 Dell 주문 번호가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Dell 정보에 관한 중요한 메시지"라는 제목의 Dell의 고객들에게 보낸 이메일에 따르면, 회사는 "제한된 유형의 고객 정보에 접근되었다"고 확인했습니다. 여기에는 이름, 실제 주소, 서비스 태그, 품목 설명, 주문 날짜 및 관련 보증 정보를 포함한 Dell 하드웨어 및 주문 정보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Dell은 금융 또는 결제 정보,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또는 매우 민감한 고객 정보는 데이터 유출에 포함되지 않았다고 강조했습니다.

Dell은 이메일을 통해 "관련 정보의 유형을 고려할 때 고객에게 심각한 위험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적절한 경우 고객에게 사전 조치를 취하여 알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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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안침해사고에 대한 델의 대응은 어떤가

Dell은 데이터 침해를 발견한 즉시 사건 대응 절차를 실행하고, 격리 조치를 취하며, 외부 포렌식 전문가들의 도움으로 조사를 시작하고, 법 집행 기관에 통보했다고 주장합니다.

"Dell Technologies는 고객과 파트너가 사용하는 환경을 포함하여 우리 환경에 대한 위험을 제한하기 위해 설계된 사이버 보안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프로그램은 식별된 위협과 위험에 대한 신속한 평가와 대응을 포함합니다."라고 성명에서 밝혔습니다.

또한, 회사는 상황을 계속 모니터링하며 고객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Dell은 고객에게 중대한 위험이 없다고 믿지만, 회사는 고객들이 기술 지원 사기의 가능성에 대해 경계를 유지하고, Dell 계정이나 구매와 관련하여 수상한 활동을 발견하는 즉시 우려 사항을 즉시 보고하도록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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